마을소개

사람과 자연이 어울리는곳!
척산온천마을을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척산온천마을을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설악산과 온천이 있는 척산온천마을은 태백산맥의 청정한 자연과
동해안 노송으로 둘러싸인 전형적인 농촌마을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농촌마을입니다.
속초시는 동해와 설악산이 있어 자연환경이 빼어나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있는 도농복합지역입니다.
그래서 사계절 많은 이들이 속초를 찾곤 합니다. 특히 척산온천마을은 설악산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많이 관광객들이
마을 앞을 오갑니다. 물론 온천으로도 유명해 온천욕을 즐기려고 찾는 이들도 상당합니다.

척산온천마을은 마을 남쪽 산이 둥근 자와 같이 생겼다고 하여 자 척(尺자)를 써서 척산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마을의 자랑거리는 바로 온천과 토종닭입니다. 그래서 족욕체험장도 운영하고 있고 토종닭을 키우는 농가들이 있습니다.

척산온천은 설악온천이라고도 하는데, 설악산국립공원 바로 아래 온천이 나기 때문입니다. 척산온천은 수온 44.8~53℃, pH 9.0인 알칼리성의 무취·무미의 단순천입니다. 1940년경 온수가 자연분출 되었지만 그 양이 많지 않아 방치 되었다가 1960년대 지질조사를 실시하고 1970년 초에 온천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방목하여 건강하게 자란 토종닭과 심신의 피로를 풀어줄 따뜻한 온천체험이 척산온천마을을 찾아주신 여러분의 오감을 즐겁게 해드릴 것입니다.

꼬꼬테마마을
상단이동